카테고리 없음

거파 뜻 : 당근마켓 중고거래 용어

키입고잉 2022. 3. 22.
반응형

중고거래를 하다 보면은 용어 때문에 한 번쯤 검색을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. 저 또한 중고거래를 하면서 네고, 에눌, 쿨거래, 거파 등등 신조어를 알아가고 있습니다. 알 것 같으면서도 잘 모르겠고, 알고 나면 뭔가 허무하면서도 중고거래 시 알면 유용한 단어인 거파 뜻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 

거파 뜻
거파 뜻

 

 

거파 뜻

 

거파는 '거래 파기'의 줄임말입니다. 물건 주문 후 취소하는 경우를 말합니다. 중고거래를 하다보면 물건을 사기로 해놓고선 구매를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'거파'라고 합니다. 특히, 거래하기로 한 날 취소를 하는 경우를 '당일거파'라고 합니다. 거파는 그냥 줄여서 쓰는 말이라서 그런지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검색이 안되더라고요. 표준어가 아니니까 실생활에서만 사용하는 걸로요. 

 

 

국어사전 거파 뜻
국어사전 거파 뜻

 

 

 

거파 활용 예시

 

 

중고거래시 거파의 활용 예시를 알아볼게요. 

 

1. 죄송한데요. 미리 연락 주신 분이 계셔서 거파하면 연락드릴게요. 

 

거래가 파기되면 연락준다는 말이죠. 

 

2. 당일거파 안됩니다. 

 

 

 

거파 뜻
거파 뜻

 

 

 

생각보다 거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. 처음에는 쿨거래(이것저것 묻지도 않고 계좌를 물어봄)인 것처럼 시작해서 물건을 찜해놓고, 막상 거래일이 다가오면 잠수(연락두절)를 타거나, 거래 당일 사정이 생겨 구매를 못할 것 같다(당일거파)고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. 

 

저도 중고거래를 하면서 당일거파를 실제로 몇 번 당해봤는데요. 저는 연락두절형 거파였습니다. 금전적으로 손해 본 것은 아니지만 쓸데없는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해서 기분이 좋지 않더라고요. 제가 겪어본 바로 연락한 후에 당일이나 그다음 날 입금 안 해주시는 분들은 거파하고 잠수탈 확률이 높았습니다. 모두가 그런 건 아니지만요. 

 

거파, 찔러보기없이 깔끔하게 중고 거래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+찔러보기는 구매할 것처럼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고 결국 구매하지 않는 경우입니다.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

💲 추천 글